2018/03/27 16:36

도시교통정비촉진법시행령-혼잡수준 결정 기준 교통기사/교통기술사

[별표 2]혼잡수준 결정기준(제15조제1항관련)

가. 평균통행속도에 의한 도시고속도로 또는 간선도로의 혼잡수준 결정기준
  ○ 도시고속도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단위 : ㎞/h)
┏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┓
┃                           편 도 4 차 로 이 상                            ┃
┠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┨
┃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〈 30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┃
┗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┛
 
 ○ 간선도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단위 : ㎞/h)
┏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┯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┓
┃           편도4차로이상            │           편도3차로이하            ┃
┠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┼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┨
┃               〈 21                │               〈 15                ┃
┗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┷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┛

 나. 차량당 평균제어(또는 운영)지체시간에 의한 교차로의 혼잡수준 결정기준          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(단위 : 초)
┏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┯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┓
┃    신호교차로(평균제어지체시간)    │   무신호교차로(평균운영지체시간)   ┃
┠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┼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─┨
┃               100 ≤               │               50 ≤                ┃
┗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┷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━┛
 ※ 비고 : 차량당 평균제어(또는 운영)지체시간이란 도로용량편람(국토교통에서           
가장 최근에 발행한 것)의 차량당 평균제어(또는 운영)지체를 말한다.


법령별표 본문이미지